한인 | 동포뉴스

[동포뉴스] 재외동포재단, 국방홍보원과 MOU 체결

관리자
2020.09.25 09:49 86 0

본문

- 내국민 대상 재외동포 이해 제고

- 재외동포 관련 콘텐츠 제작 등 양 기관 간 협력 등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한우성)은 내국민 대상 재외동포 이해 제고 및 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해 국방홍보원(원장 박창식)과 9월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는 재외동포재단 한우성 이사장, 김봉섭 전문위원, 박준희 연구소통부장, 국방홍보원 박창식 원장, 신일현 미디어전략실장, 김태형 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내국민 대상 재외동포 이해 제고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대한민국 독립과 국방에 헌신했던 재외동포 주요인물 발굴 및 소개 등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 한우성 이사장은 “재외동포는 역사적으로 조국 독립과, 6.25 전쟁 극복, 산업화와 민주화 등 대한민국 발전에 막대한 공헌을 해왔음에도 국민들이 잘 모르는 실정”이며, “이번을 계기로 조국 독립과 국방에 헌신했던 재외동포를 더 널리 알림으로써, 5,200만 내국민과 750만 재외동포가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민족 통합적 에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국방홍보원은 안보와 국방에 관한 홍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대한민국 국방부 소속기관으로, 「국방일보」를 발간(발행부수: 145,000부)하고, TV와 FM라디오, 뉴미디어 등 국방미디어를 운영하며, 각종 군 관련 영상물과 출판물을 제작하고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2 건 - 1 페이지
한인 | 동포뉴스 월간베스트
1 앱으로 음식 주문하기, “skip the dishes …
2 에드먼턴 노년대학 2주차 스마트교육 “ 4차산업혁명, …
3 2018 세계한인차세대대회, 17일 서울서 개최 지구…
4 에드먼턴 한국어학교 김영중 이사장 선출
5 2018년 제 12 회 심장병어린이돕기 축구대회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