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 동포뉴스

[동포뉴스] 캐나다한인장학재단 정명수 장학금 설립 발표

관리자
2020.05.14 03:25 283 0

본문


 캐나다한인장학재단 (Korean Canadian Scholarship Foundation)정명수 장학금의 설립을 발표했다. 

정명수 장학금은 정명수 씨의 세 자녀 줄리아나 한, 데이비드 정, 다니엘 정 씨의 후원으로 설립되었다. 정명수 씨는 1977년 캐나다로 이민 온 이후부터 정년퇴직한 2018년까지 엔지니어로서 쉼없이 일하였으며, 세 자녀들은 아버지의 삶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 장학금을 설립하기로 결정하였다. 정명수 씨는 에드몬턴한인장로교회의 시무장로로서도 교회와 지역 사회를 섬겨왔다. 

이 장학금을 통해 아버지가 일터와 지역 사회에서 보여주신 헌신과 근성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장학금이 아버지와 같이 뛰어난 지성과 신앙심을 가진 학생들의 미래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딸 줄리아나 한 씨가 정명수 씨 가족을 대표하여 밝혔다. 

장학재단의 Philip Cho 이사장은 요즘과 같이 코로나19로 사회가 어려운 때에 후원을 결정해주신 정명수 씨 가족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캐나다한인장학재단은 정명수 씨 가족과 같이 우리 미래 세대의 교육과 리더쉽 양성을 목표로 하는 이 재단의 비전과 마음을 같이 하는 분들의 도움과 후원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라고 전했다. 

정명수 장학금은 풀타임 학생으로 학부 과정이나 대학원 과정을 최소 1년 이상 수료한 학생들에게 자격이 주어지며, 신학과 (Theology or Divinity)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먼저 고려될 예정이다. 이 자격 요건에 맞는 신청자가 없을 경우, 엔지니어링을 공부하는 신청자들 중 지역 사회 및 교회에서 리더쉽과 헌신을 보여준 학생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정명수 장학금의 첫 수여 장학생은2021년 봄에 선발될 예정이다. 캐나다한인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방법은 2020년 가을 재단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1978년에 창립된 비영리재단 캐나다한인장학재단 (KCSF) 은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젊은 리더들 양성을 위해 학생들의 점진적 성장을 증진하는데 힘쓰고 있다. 캐나다한인장학재단은 매해 약 $130,000 의 장학금과 학비 보조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리더쉽 및 자기 개발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 제공 및 지원을 통해 캐나다 한인 청소년들의 발전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장학금 설립 및 후원 문의: Erin In, 캐나다한인장학재단 advancement@kcsf.ca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9 건 - 1 페이지
한인 | 동포뉴스 월간베스트
1 앱으로 음식 주문하기, “skip the dishes …
2 에드먼턴 노년대학 2주차 스마트교육 “ 4차산업혁명, …
3 2018 세계한인차세대대회, 17일 서울서 개최 지구…
4 에드먼턴 한국어학교 김영중 이사장 선출
5 2018년 제 12 회 심장병어린이돕기 축구대회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