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 동포뉴스

[한인뉴스] 캐나다, "시민권자" 한국 방문시 비자 발급 필수

관리자
2020.04.29 19:30 223 0

본문

코로나 19 전염병 전에는 캐나다 국적자는 한국으로 무비자 입국이 가능했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4월

13일부터 한국 방문 시 무비자입국이 잠정 중단되었습니다.

캐나다 시민권자로 한국 방문을 할 경우 반드시 비자를 신청·발급 받아야 한다.

긴급한 경우가 아닌 경우 비자 발급이 거의 불가하다고 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모든 비자는 원칙적으로 최소 2주 이상의 심사기간을 거칩니다. (3~4주 소요 예상)

- 다만, 외교, 공무 목적, 투자기술 제공 등 필수적 기업활동 목적, 가족 사망 등 인도적인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심사기간 단축 가능

- 40세 이상 신청자의 경우 건강상태 확인을 위한 인터뷰 실시(전화 인터뷰 가능)

2. 모든 비자는 단수비자로만 발급이 됩니다.

- 기존의 재외동포비자(F4)와 같은 장기체류 비자도 단수비자로만 발급됨.

3. 긴급성이 인정되지 않는 모든 단수비자는 발급이불가합니다.

- 친지 방문, 관광(의료관광 포함) 등 방문 사유가 긴급하지 않은 경우 발급되지 않음.

4.모든 비자신청에는 코로나 증상관련 의료기관의 진단서와 본인의 격리동의서, 건강상태확인서를 추가로 제출해야합니다.

- 건강 확인서(Health Condition ReportForm): 총영사관 웹사이트에서 해당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본인이 작성

- 격리 동의서(Consent to quarantine): 총영사관 웹사이트에서 해당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본인이 작성

- 병원 진단서: 사증 신청일로부터 48시간 이내 검사를 받은 병원 진단서만 인정.

양식은 별도로 없으나 진단서 내용에 발열, 기침, 오한, 두통, 근육통, 폐렴 항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의사의 성명과 서명, 병원 명칭과 연락처가 표기되어야 함.

*장기 사증 신청자는 결핵진단서 추가 제출

5.제3국 장기체류자가 경유 목적으로 단기비자를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련 항공편이 제시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주밴쿠버총영사관으로 하면된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9 건 - 1 페이지
한인 | 동포뉴스 월간베스트
1 앱으로 음식 주문하기, “skip the dishes …
2 2018 세계한인차세대대회, 17일 서울서 개최 지구…
3 에드먼턴 노년대학 2주차 스마트교육 “ 4차산업혁명, …
4 에드먼턴 한국어학교 김영중 이사장 선출
5 2018년 제 12 회 심장병어린이돕기 축구대회 결과 …